카카오i 오픈빌더 연계를 통해 챗봇 서비스를 제공하는 라이나생명

중과실 및 중상해 사고 보장과 보험료 할증을 지원! 다양한 부가서비스 보장!

최신보험뉴스

라이나생명보험에서 카카오I 오픈딜더 연계를 통해 업그레이드를 한 챗봇 서비스 제공을 할 것이라며 지난 5일 알려왔습니다.
업그레이드를 한 챗봇 서비스의 경우 카카오i 빌더와 알림톡 챗버블 기능을 이용해서 이전에 제공했던 서비스를 소비자가 보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된 상태입니다.
이전에는 텍스트를 통해 안내했던 서비스가 버튼타입 형식의 이미지화가 되어 편의성 향상을 시켰습니다.

현재는 계약을 조회하거나 가상계좌발급, 보험금청구조회 서비스의 경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팅창을 통해 페이지를 이동하지 않아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해당 챗봇을 고도화하는 과정에서는 기존의 챗봇들이 2가지~3가지 정도의 사이버창구 서비스에 대해서만 제공을 했었다면 대다수의 보험 계약관리 업무를 챗봇 채팅창에서 제공할 수 있게 개발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카카오i 오픈빌더로 계속해서 업그레이드를 할 여러가지 플러그린 기능을 챗봇 서비스와의 접목을 통해 앞으로 가입에서 관리, 청구까지 채팅창을 이용해 전체적인 보험 서비스를 가능하게 할 계획입니다.
따라서, 카카오톡 채팅창은 한개의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써 일을 하게 되는 것으로, 라이나생명의 챗봇 서비스 이용은 카카오톡을 통해 라이나생명을 검색해 친구추가하면 누구든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